인도네시아소식
인도네시아입국 출국 코로나검사
레드레몬
2020. 6. 9. 11:28
<국내선 탑승조건 완화로 라이언에어 운항개시, 국제선은 PCR테스트 필수>
인도네시아의 국내선 항공 승객에 대한 비행기 탑승조건이 완화되었다.
목적지에서의 여행일정과 돌아오는 일시가 포함된 여행보고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PCR테스트 결과만을 요구했던 자카르타 등의 공항에서 이제 PCR테스트뿐만 아니라 신속진단키트 검사결과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단, PCR테스트 결과는 7일 이내, 신속진단키트는 3일 이내만 유효하며 모든 여행객들은 ‘Care Protect’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활동이 모니터링 된다.
만약 PCR테스트나 신속진단키트 검사가 불가능한 지역에서 출발하는 승객들은 증상이 없다는 의사 또는 보건기구의 진단서를 지참하면 된다.
이에 6월 5일부터 모든 항공기 운행을 중단했던 라이언 에어는 6월 10일부터 운항을 재게 하겠다는 발표를 했다.
한편 국제선 항공기의 인도네시아국적 탑승객은 전원 PCR테스트 음성판정 결과를 지참해야 한다. 만약 결과가 없다면 도착 시 테스트를 받아야 하며 테스트 결과가 나올 때까지 정부가 제공하는 시설에서 격리되어야 한다.
외국인 입국자의 경우 출발국가에서 PCR테스트결과를 지참해야 한다. 대한민국 외교부 발표자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로 입국하는 모든 승객은 PCR테스트 결과를 지참해야 하며, 미 지참 시 인도네시아 도착 후 PCR테스트를 받아 양성일 경우 해당의료시설로 이송되고 음성일 경우 추방 조치된다고 명시되어있다.